본문 바로가기
INFO

마카 효능 알아보기 (최신)

by 다와가 2021. 5. 27.

마카 효능 알아보기 (최신)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안데스의 산삼이라고 불리우는 마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는 자연이 내려준 축복의 선물이라고 불리울정도로 몸에 좋은 효능을 갖고 있다고 많이 알려져있는데요. 마카의 고장 페루에서는 마카를 국가 산업으로 지정하여 국외 반출을 금지시킬 정도라고 합니다.

마카는 해발 4천미터가 넘는 안데스 산맥의 땅에서 자라서 자생력이 매우 강하다고 합니다. 그 어떤 식물보다 영양소도 풍부하여 건강식품으로 요즘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마카에서 중요한 성분은 글루코시놀레이트란 성분과 카테킨이란 성분인데요. 이 두 성분이 남성들의 활력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마카의 효능 1 - 피로회복

페루인들은 오래전 부터 마카를 자양강장제로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페루의 산삼이라고 불리우는 마카에는 풍부한 미네랄 성분과 비타민, 사포닌 성분과 아프파르트산이라는 성분이 만성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기력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마카의 효능 중 가장 큰게 피로회복 이라고 합니다.

 마카의 효능 2 - 피부 미용 효과

마카에 들어있는 아르기닌과 프로인 성분이 피부 속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 착색과 기미,주근깨 등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또 콜라겐의 주 원료가 되는 성분이라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마카는 남성뿐 아니라 여성분들이 섭취하여도 아주 좋은거 같습니다.

마카의 효능 3 - 면역력 강화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에 관심이 많은데요. 평소 심하게 피로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짐을 느낀다면 마카를 드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각종 질병과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면역체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 유해물질을 제거해주어 암세포 증식을 막아주고 전이를 더디게 한다고도 하네요. 체내 면역 체계를 개선하면 유해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보호가 된다고 합니다.

 

 마카의 효능 4 - 남성 성기능 향상

마카하면 아무래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성기능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국 식품영양과학에서는 마카의 성기능 향상에 대한 효능을 연구하였는데 12주동안 꾸준히 마카를 섭취한 실험군의 성기능이 전보다 약 40% 이상 향상된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발기부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지만 12주 이상의 꾸준한 복용기간 이후에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또 마카를 섭취하면 실질적인 성기능 향상뿐 아니라 심리적인 만족도도 향상이 된다고 합니다.

 마카 섭취방법

 

마카의 일일 섭취 권장량은 최대 5g이며 영양제는 더 농축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단순 용량보단 각 제품에서 추천하는 만큼의 적정 복용량을 지키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 식전보단 식후에 따뜻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속쓰림을 피하고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 보다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을거 같네요.

 

 

 마무리

오늘은 페루의 산삼이라고 불리우는 핫한 식품 마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영양제 형태로 많은 제품들이 나와있으니 잘 알아보셔서 식후에 꾸준히 섭취해보시는 것도 피로회복이나 여러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팀즈 설치방법 (초간단)  (0) 2021.05.31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0) 2021.05.29
이지크립트 다운로드 (무료)  (0) 2021.05.27
V3 무료 백신 다운로드 (최신)  (0) 2021.05.25
114114 구인구직 바로가기 (최신)  (0) 2021.05.24

댓글